UnrealEngine

언리얼엔진5 사운드 클래스

murlocdev 2025. 5. 21. 21:54

WB_Option의 Volume 바의 값에 따라 사운드를 조절하려고 한다.
VolumeSlider의 값 변경시 십자가를 클릭
처음 Sound Class와 Sound Mix Modifer 에셋이 존재하지 않는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사운드 클래스와 사운드 클래스 믹스를 하나씩 생성
사운드 클래스 믹스의 사운드 클래스->사운드 클래스 이펙트의 배열을 추가하고 사운드 클래스를 입력
플레이어 발자국 소리인 FootStep의 Output에서 클래스를 새로 만든 클래스로 지정하면 된다
메인메뉴 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
메인메뉴 UI의 구조
WidgetSwitcher의 활성 위젯 인덱스가 0인경우 캔버스패널(기존 메뉴)가 활성화 되고 1인경우 Option(설정)으로 변경됨
인덱스 0 (메인메뉴)
인덱스 1 (옵션)
WB_Option의 이벤트그래프
기존의 In Sound Mix Modifer에 사운드 클래스 믹스를 넣어주고 In Sound Class에는 사운드 클래스를 넣어준다
Back 버튼을 누르면 WB_MainMenu의 WidgetSwitcher의 Index를 0으로 바꾼다. 여기서 WB_MainMenu에 접근하기 위해 WB_MainMenu의 블루프린트에서 Event Construct로 WB_MainMenu에 접근하게 설정한것임
Option UI의 좌측 하단에 있는 Back버튼을 클릭하면 MainMenu로 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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